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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라비컴퍼니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이용자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이루어지고 있는지 알려 드립니다. 시행일자 2021년 10월 26일
총칙
라비컴퍼니 (이하 회사)는 원활하고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법령의 개인정보 보호 규정등을 준수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언제나 홈페이지(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홈페이지)에 공개 함으로서 이용자가 언제나 볼 수 있도록 합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계법령 또는 회사내부 방침변경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으며 , 변경 시 변경내용과 변경 해야 하는 이유를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고지한 범위 내에서 이용하며, 그 범위를 초과 / 변경 시에는 사전에 이용자에게 동의를 받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회사는 홈페이지통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온라인 서비스
(1) 문의사항 입력
- (필수) 이름,연락처,이메일
(2) 서비스 이용에 따른 자동수집 및 생성정보
- 기기정보, 이동통신사정보,IP정보,접속기록,서비스이용기록,불량이용기록,다운로드기록, 대금결제기록, 쿠키(COOKIE)
2.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보존 근거”에서 명시한 근거에 따라 “보존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온라인 / 모바일 서비스 제공을 위해 수집한 정보
-보존 근거 및 기간 : 회원 탈퇴 시 소비자의 불만 분쟁해결 등을 위한 목적으로 30일 보관
(2)통신비밀보호법
-로그인 기록 3개월
3.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이용자가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거나 회원탈퇴를 신청하는 경우 소비자의 불만 및 분쟁해결 등을 위한 목적으로 30일간 개인정보를 보관 후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으로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여 파기합니다.
4.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1)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
(2)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 사업법 등 관계법령의 규정하거나 수사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보다 질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사전에 동의를 획득한 경우에 한하여 아래와 같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용자 가입형태에 따라 아래의 개인정보를 차등적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5.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외부전문업체를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1) 위탁 목적 : 이용자 본인확인, 불만처리, 민원, 고지사항전달, 고객지원업무, 이벤트 진행 및 마케팅 업무 대행
(2) 위탁대상 : 뉴본홀딩스
위탁목적 : 웹사이트 운영
6.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1)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1)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아동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 제공의 동의가 필요한 경우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받습니다. 이를 위해 회사는 법정 대리인의 성명, 연락처 등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해당정보는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용도로만 이용됩니다.
(2) 법정대리인의 동의서는 아동과 회사의 계약,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공급 등이 발생할 시 소비자의 불만 및 분쟁해결 등을 위한 용도로 이용되며 탈퇴한 아동의 법정대리인 동의서,동의 철회 또는 유효 기간이 만료된 법정대리인 동의서는 이용목적 만료 30일 후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됩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해 보존이 필요한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보관합니다.
(3)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요구, 또는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및 제공에 대한 동의의 철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요청이 있는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이용자 자신의 개인정보 관리에 관한 사항
(1) 이용자는 회사의 홈페이지 내 내 정보 관리 > 회원탈퇴를 선택하거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이메일을 통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철회를 할 수 있으며 , 그 경우 회사는 본인 여부를 확인한 후 법령에 다르게 규정하고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당해 개인정보 파기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단 회원탈퇴로 인하여 개인정보가 파기되는 경우에는 해당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생성, 축적한 관련정보까지 같이 파기 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회사의 홈페이지 내 정보 관리 페이지를 통하여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및 정정 요구를 할 수 있으며 그 경우 회사는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대리인이 방문하여 열람 또는 정정 요구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대리인여부를 확인하여 이 경우 회사는 대리관계를 나타내는 증표를 제시하도록 요구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열람 또는 정정요구를 거절할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이를 지체 없이 통지하고 그 이유를 설명합니다.
7.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와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사항
1) 회사는 이용자에게 특별화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를 운영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 또는 앱에서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써 이용자의 컴퓨터 또는 디바이스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쿠키 운영시 개인식별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웹브라우저에서 선택하거나 모바일 기기 설정 옵션에서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 쿠키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는 경우 쿠키를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없습니다.
8. 개인정보의 기술적 / 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 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해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기술적 대책>
(1) 회사는 이용자의 비밀번호, 고유식별정보 이외에 이메일, 휴대폰번호를 추가로 암호화하여 보관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확인 및 변경은 본인요청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2) 회사는 암호화 통신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 할 수 있도록 하고있습니다.
(3)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 되는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만약의 사태를 대비하여 개인정보를 주기적으로 백업하고 있으며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5)회사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통제, 권한관리, 취약점 점검 등의 조치를 통해 보완성이 강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관리적대책>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 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마케팅,이벤트,고객지원,배송업무를 수행 하는 자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 하는 자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 처리가 불가피한자
(2)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자와 수탁사를 대상으로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업무를 전담하는 부서에서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내규규정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4) 회사가 개인정보 처리자로서의 의무를 다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본인의 부주의나 회사가 관리하지 않는 영역에서의 사고등 회사의 귀책에 기인하지 않는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9.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배병문
직위 : 대표
이메일 : ceo@ravi.kr
2) 기타의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 (www.ecmc.or.kr /1661-5714 )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국번없이 1301)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www.ctrc.go.kr / 국번없이 182 )
10. 링크사이트
회사는 홈페이지에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링크되어 있는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로 옮겨갈 경우 해당 웹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11. 기타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 변경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이유 및 내용을 공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이용자의 권리에 대한 중대한 변경이 발생할 때에는 시행일로부터 최소 30일전에 공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시행일 : 2021년 10월 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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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칙
라비컴퍼니 (이하 회사)는 원활하고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법령의 개인정보 보호 규정등을 준수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언제나 홈페이지(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홈페이지)에 공개 함으로서 이용자가 언제나 볼 수 있도록 합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계법령 또는 회사내부 방침변경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으며 , 변경 시 변경내용과 변경 해야 하는 이유를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고지한 범위 내에서 이용하며, 그 범위를 초과 / 변경 시에는 사전에 이용자에게 동의를 받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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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온라인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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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보존 근거”에서 명시한 근거에 따라 “보존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온라인 / 모바일 서비스 제공을 위해 수집한 정보
-보존 근거 및 기간 : 회원 탈퇴 시 소비자의 불만 분쟁해결 등을 위한 목적으로 30일 보관
(2)통신비밀보호법
-로그인 기록 3개월
3.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이용자가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거나 회원탈퇴를 신청하는 경우 소비자의 불만 및 분쟁해결 등을 위한 목적으로 30일간 개인정보를 보관 후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으로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여 파기합니다.
4.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1)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
(2)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 사업법 등 관계법령의 규정하거나 수사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보다 질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사전에 동의를 획득한 경우에 한하여 아래와 같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용자 가입형태에 따라 아래의 개인정보를 차등적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5.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외부전문업체를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1) 위탁 목적 : 이용자 본인확인, 불만처리, 민원, 고지사항전달, 고객지원업무, 이벤트 진행 및 마케팅 업무 대행
(2) 위탁대상 : 뉴본홀딩스
위탁목적 : 웹사이트 운영
6.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1)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1)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아동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 제공의 동의가 필요한 경우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받습니다. 이를 위해 회사는 법정 대리인의 성명, 연락처 등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해당정보는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용도로만 이용됩니다.
(2) 법정대리인의 동의서는 아동과 회사의 계약,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공급 등이 발생할 시 소비자의 불만 및 분쟁해결 등을 위한 용도로 이용되며 탈퇴한 아동의 법정대리인 동의서,동의 철회 또는 유효 기간이 만료된 법정대리인 동의서는 이용목적 만료 30일 후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됩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해 보존이 필요한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보관합니다.
(3)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요구, 또는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및 제공에 대한 동의의 철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요청이 있는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이용자 자신의 개인정보 관리에 관한 사항
(1) 이용자는 회사의 홈페이지 내 내 정보 관리 > 회원탈퇴를 선택하거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이메일을 통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철회를 할 수 있으며 , 그 경우 회사는 본인 여부를 확인한 후 법령에 다르게 규정하고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당해 개인정보 파기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단 회원탈퇴로 인하여 개인정보가 파기되는 경우에는 해당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생성, 축적한 관련정보까지 같이 파기 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회사의 홈페이지 내 정보 관리 페이지를 통하여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및 정정 요구를 할 수 있으며 그 경우 회사는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대리인이 방문하여 열람 또는 정정 요구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대리인여부를 확인하여 이 경우 회사는 대리관계를 나타내는 증표를 제시하도록 요구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열람 또는 정정요구를 거절할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이를 지체 없이 통지하고 그 이유를 설명합니다.
7.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와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사항
1) 회사는 이용자에게 특별화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를 운영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 또는 앱에서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써 이용자의 컴퓨터 또는 디바이스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쿠키 운영시 개인식별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웹브라우저에서 선택하거나 모바일 기기 설정 옵션에서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 쿠키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는 경우 쿠키를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없습니다.
8. 개인정보의 기술적 / 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 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해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기술적 대책>
(1) 회사는 이용자의 비밀번호, 고유식별정보 이외에 이메일, 휴대폰번호를 추가로 암호화하여 보관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확인 및 변경은 본인요청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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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 되는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만약의 사태를 대비하여 개인정보를 주기적으로 백업하고 있으며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5)회사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통제, 권한관리, 취약점 점검 등의 조치를 통해 보완성이 강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관리적대책>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 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마케팅,이벤트,고객지원,배송업무를 수행 하는 자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 하는 자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 처리가 불가피한자
(2)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자와 수탁사를 대상으로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업무를 전담하는 부서에서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내규규정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4) 회사가 개인정보 처리자로서의 의무를 다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본인의 부주의나 회사가 관리하지 않는 영역에서의 사고등 회사의 귀책에 기인하지 않는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9.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배병문
직위 : 대표
이메일 : ceo@ravi.kr
2) 기타의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 (www.ecmc.or.kr /1661-5714 )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국번없이 1301)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www.ctrc.go.kr / 국번없이 182 )
10. 링크사이트
회사는 홈페이지에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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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기타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 변경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이유 및 내용을 공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이용자의 권리에 대한 중대한 변경이 발생할 때에는 시행일로부터 최소 30일전에 공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시행일 : 2021년 10월 26일